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드라마 로맨스 액션 서부극 영화 추천[장고 : 분노의 추적자]

by 태기얌 2020. 11. 25.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한 영화 추천

사랑과 자유를 위한 한 남자의 복수를 다른 영화

제이미 폭스, 크리스토프 발츠, 디카프리오 주연

#장고 : 분노의 추적자(Django Unchained, 2012)

감독 -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 제이미 폭스, 크리스토프 발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리 워싱턴, 새뮤얼 L. 잭슨, 월튼 고긴스, 데니스 크리스토퍼

악랄한 농장주의 손아귀에서 아내를 구하라. 자유의 몸이 된 장고가 독일인 현상금 사냥꾼과 함께 미 전역을 휩쓸며 아내 구출작전에 나선다.

 

728x90

매우 더워보이는 사막 한가운데. 백인 남성이 흑인들의 발목에 족쇄를 채우고 끌고 가는 장면이 나오며 영화는 시작합니다. 저녁이 되었지만 계속해서 목적지로 걸어가고 있는 이 무리 앞에 현상금 사냥꾼 킹 슐츠(크리스토프 발츠)가 나타나 장고를 찾습니다. 그는 장고(제이미 폭스)를 구매?, 원하지만 노예상 스펙 형제는 거부하죠. 킹 슐츠 박사는 그 자리에서 노예상들을 처치하고 장고를 구해줍니다. 

킹 슐츠 박사가 장고를 풀어준 이유는 자신이 쫒고 있는 수배범이 브리틀 형제이고, 장고는 브리틀 형제 밑에서 일하던 노예였습니다. 또한 장고 본인이 사랑한 여인 브룸힐다의 뺨에 낙인을 찍고 채찍질을 한 브리틀 형제를 용서할 수 없기에 복수를 위해 이 둘은 동행을 하게 됩니다. 

인종차별이 극심했던 1800년대. 흑인에게 말을 태우고 식당에 같이 출입하는 등 사람대 사람으로 대하는 킹 슐츠. 자유를 찾은 장고는 처음으로 수배범을 보게 됩니다. 마을에서 보안관으로 위장하고 있던 수배범을 가차 없이 쏴 죽이는 그는 끊임없이 장고에게도 글과 사격을 가르치죠. 그 둘은 브리틀 3형제가 있는 빅하우스로 향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무리들을 사살하고 진정한 자유가 된 장고. 하지만 그곳에는 브룸힐다가 없습니다. 슐츠는 이미 팔려버린 그녀를 장고 혼자서 구하기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자신과 일을 하며 돈을 모은 후 브룸힐다를 구하자 말합니다. 

끈질긴 추적끝에 악덕 농장주 캘빈 캔디(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게 팔려간 것을 확인한 그들. 당시 만딩고(노예들의 격투에 돈을 거는 도박)가 유행했던 남부지방에 만딩고 사업을 하려는 사업가로 위장하고 캔디를 만납니다. 의심하던 캘빈은 이들에게 하급 노예를 판매하려고 하지만 장고는 그동안 모은 돈을 보여주며 최상의 노예를 팔라며 제안합니다. 장고의 제안에 혹한 그는 자신의 농장에 초대하게 되죠. 드디어 장고와 브룸힐다는 재회하게 되고 탈출의 기회를 엿보는데...

영화 장고는 서부극과 로맨스가 적절하게 믹스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골든글로브는 물론, 아카데미에서 상을 받으며 작품성까지 인정을 받았죠. 영화가 시작하면 2012년에 쓰이지 않을 것 같은 폰트로 된 글들과 서부극에 쓰이지 않을 힙합 BGM 또한 독특한 재미가 있고, 서부극에서 빠지면 안되는 총격전 또한 타란티노 감독의 연출력으로 보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자유와 사랑을 찾기위한 한 남자의 이야기, 영화 "장고 : 분노의 추적자"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